자연유기농업실천하는사람들

자연순환유기축산에서 금지내용 16가지

치유삶 2016. 1. 18. 20:11

자연순환유기축산에서 금지 내용

자연순환유기농업: N.E.O.F (Nature of Ecosystems Organic Farming)

Ofica 

 

 

 자연순환유기축산의 차별성과 가치을 제대로 전달하는 홍보 등 자료 이용을 위하여 권장하는 내용을 기준으로 자연유기축산 금지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자연유기축산의 시설, 먹이, 사육밀도 등 다른 가축사육 방법과 차별성을 정확히하고 자연유기축산의 가치를 소비자와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앞으로 자연유기축산의 농가가 육성하는 농가 브랜드와 함께 자연유기축산 농가가 참여하는 공동브랜드를 위한 사전 작업입니다.

AI, 구제역 발생이나 전염성질병으로 가축 이동제한이나 산란율 부족 등으로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달걀 등 농산물 공급을 못하는 문제 등을 해결을 위한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공동브랜드 출범을 위한 사전작업입니다.

 

자연유기축산 농가에 치명적인 문제가 되는 개별농가의 생산량 한계로 시장장악력이 낮은 문제와 일정량을 안정적 공급을 못하는 문제해결 없이는 지속적인 경제적자립은 어렵습니다. 

시장장악력 유지를 위한 물량공급과 산란율저하, 이동제한, 생산 없는 시기에 소비자에 안정적인 물량공급을 위하여 전국적인 자연유기축산의 같은 기준 농가가 참여하는 공동브랜드을 미리 키우는 해결방법입니다. 

 

향후 문제 해결을 위하여 농가브랜드와 함께 같은 생산기준의 공동브랜드을 미리 소비자에게 인식시켜 준비해 나가는 방법이 대안이 될 것입니다. 특히 달걀 소비자는 연중 매주 지속적 공급하는 생산과 공급 시스템 없이는 지속적 농가 경제자립은 어렵습니다.

 

공동브랜드에 참여하는 농가를 위한 공지의 글이 준비 중입니다.

자연유기축산 농가을 양성하는 교육이 82회째에 접어들면서 자연유기축산이라는 이름에 합당한 상품이 생산되면서 몇몇 농가는 물량부족과 다른 한편에서는 판매의 어려움을 서로 공유하고 상생하는 길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공동브랜드 작업 등에 참여하실 농가는 마음에 준비를 하시어 향후 공지 글에 따라 참여을 부탁드립니다.

농가 양성이라는 일차적인 성과 뒤에 다음 작업인 자연유기축산 참여 농가의 안정적인 경제적인 활동을 위한 소농가의 한계인 시장장악력을 높이는 자연유기축산 공동브랜드 작업은 사명적인 일이라 생각합니다.

마음으로 신뢰라 생각하시면 같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연유기축산의 금지내용에 의문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자연순환유기축산에서 권장하지 않는 금지 내용

1. 무창 밀폐식 사육시설- , 돼지

  -비윤리적 생명이 누릴 햇빛이 없는 사육 및 유해미생물 우점- 질병 위험

2. 베터리케이지ㆍ스톨 사육시설- , 돼지

  -스트레스- 비윤리적

3. 슬랫(slat) 및 다단(多段)구조물, 굳어진 고형형태의 바닥- , 돼지

  -비윤리적 철구조물 바닥 및 흙바닥이라도 딱딱하게 굳어진 바닥

4. 베터리 산란시설 및 산란상자에서 엄마닭이 달걀을 품지 못하는 경사형태 산란시설

  -비윤리적 달걀 스트레스물질 오염 위험의 달걀이 격리되는 분리형 산란상자 

5. 사료급여 자동화 시설- , 돼지

  -비윤리적 유해미생물오염 위험 및 권장하는 70% 산란율 유지 어려움

6. 니쁠- 물 급수기-

  -비윤리적 유해미생물오염 위험

7. 인공 가온 사육(병아리, 새끼돼지)- , 돼지

  -환경 면역력 저하

8. 밤 점등- , 돼지

  -스트레스- 질병 위험

9. 소독약 살포- , 돼지

  -미생물균형 환경 파괴

10. 인공수정- , 돼지

  -면역력 저하 및 비윤리적

11. 부리ㆍ이빨 자르기- , 돼지

  -스트레스 및 비윤리적

12. 환경피해 방목(풀 없는 토양노출 방목)- , 돼지

  -토양 유실 및 분뇨유실 환경피해

13. 항생제, 성장촉진제 사육- , 돼지

  -초자연적 체내 유익미생물환경 파괴 및 비윤리적

14. 외국ㆍGMO곡물 공장사료- , 돼지

  -농업주권- 다국적농기업 의존 및 비윤리적

15. 사료 착색제 사용-

 -달걀 환경물질 오염 및 비윤리적

16. 달걀세척(일등급달걀)- 닭

 -세균침투 방어 난각 큐티클 천연보호막 파괴 및 비윤리적

 

☞ 별개로 친환경축산 인증, 유기축산 인증,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농가는 참여 제한

 -자연유기축산이 지향하는 사육시설, 먹이, 사육밀도, 사육방식 등 기준에서 많은 차이로 소비자에 혼란방지와 차별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벌거벗은공화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