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생태 이야기/질병과 치료

건강을 위협하는 GMO 수입 옥수수사료에 의존한 유정란과 축산물

치유삶 2013. 12. 4. 09:55

국내산 100% 곡류 자가사료 닭 사육과 가축사육

Ofica

 

 우리나라 돼지 99.99%, 닭 99%가 외국 수입곡물을 원료로 만든 공장형 시판사료에 의존하여 사육된다고 하여도 틀리지는 않을 것이다.

외국 곡물에 의존 없이 가축사육이 불가한 우리나라 축산업의 현실이 되었으며 도하는 공장 시판사료에 사용한 옥수수, 대두 등 외국수입 곡물은 유전자조작으로 만들어진 저렴한 GMO 곡물이라는 사실이다.

정확한 통계을 찾을 수 없지만, 친환경 축산물로 널리 판매되는 유정란도 다르지 않게 대부분 GMO 곡류가 주원료가 되는 공장형 시판사료에 의존하는 위태로운 농업을 하고 있다.

칠레, 미국, EU에 이어 호주와 FTA 협살 타결 소식이 전해지고, 중국과 협상이 진행되면서 축산업에 이어 과수와 신선채소에 직격탄을 맞을 것이라는 한국농업의 위기 속에 안정적인 미래 농업이 무엇인지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외국 농산물 개방도 무섭지만, 그나마 지켜지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외국 곡물과 외국원료 공장 농자재 없이 농업생산이 불가하다는 한국농업의 농업주권 상실과 함께 연구나 미래 대안 준비가 전혀 없다할 정도의 더 무서운 문제다.

 

최근 건강을 생각하여 견과류을 많이 먹는 이유가 오메가 3가 월등하여 어느집이나 몇종류의 견과류와 들깨을 먹는 것이 유행이 되고 있을 정도로 오메가 6가 나쁘고, 오메가 3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상식적인 정보가 되었다. 건강에 좋은 농축산물을 구분하는 지금의 소비자에 맞추어 들깨와 호도, 땅콩 등 견과류 수입과 재배가 증가할 정도로 안전, 안심, 믿음 농산물을 선택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50: 1, 100:1이라는 충격적인 우리나라에서 팔리는 달걀과 소고기의 오메가 6: 오메가 3의 비율로 건강을 위협하는 달걀과 소고기 등 축산물 이 대부분인 외국 GMO 옥수수 의존 축산물 생산과 소비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질문을 던질 때가 아닌가 싶다.

의사들이 비만, 고혈압, 암, 아토피 등 증증 환자에게 무조건적으로 고기와 유제품, 달걀을 먹지 말라고 할 정도로 GMO 옥수수 등 외국 곡류의존의 공장형 대량생산 축산물에 대한 안전성과 건강, 질병에 원인으로 전문가들이 한결 같은 지적은 위기의 한국 축산업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본다.

 

 우리나라 가축사육 사료 원료에 꼭 들어가는 60: 1의 오메가 6: 오메가 3 비율 옥수수가 주원료가 되는 공장 GMO 곡류사료로 사육되는 공장형 돼지와 닭 대량사육의 문제만이 아니라 친환경 유정란까지 꼭같은 문제라는 GMO 옥수수 오메가 6 오염 축산물의 심각성이다.

외국 GMO 옥수수 곡물사료에 의존한 오메가 6 과다로 건강에 위협이 되는 동물공장 닭 사육과 가축사육의 현실에서 한국농업의 미래와 농부의 미래을 고민할 때이다.

 

 

 

유럽의 동물복지보다, 우리나라에서 시행중인 동물복지농장인증 제도보다 더 자연친화적인 병아리 때부터 스트레스 없는 사육시설과 자연육추, 사육과정, 먹이 관리까지 정립하여 농가에서 실행하는 위치에 있다. 그러나 닭이 건강을 항시 유지하여 고품질 유정란 생산을 위하여 아직 농가에서 부족한 70% 산란율 유지와 자가사료 원료을 100% 국내산으로 안정적인 공급을 못 받으면서 원료 확보을 위하여 시간을 너무 많이 허비하는 마지막 문제 해결만 남겨두고 있다.

 

자가사료에서 안정적인 단백질 원료 확보라는 부족한 문제을 겪는 개별 농가의 문제는 대안이 있으나 개별 농가나 몇 농가로는 해결하기에는 그동안 방법을 찾았으나 난관이 너무 많기에 많은 농가의 참여라면 충분한 대안과 방법이 있다.

외국 GMO 곡물사료에 의존하는 현재 우리나라 축산업 문제 해결만이 아니라 자립축산, 농업주권 회복을 위하여 국내산 100% 자가사료에 의존한 닭과 가축사육은 한국농업의 난제로 농부의 사명으로 해결해야할 제일 큰 과제이다.

 

국내산 100% 자가사료 가축사육 달성은 일반 전업농가만이 아니라 도시 자두리 땅에서 농사를 짓는 도시농업까지 외국 GMO 곡물사료로 키운 가축에서 나온 가축분뇨로 만든 공장형 발효퇴비에 의존하는 지금의 공장형 농자재와 외국의존 농업에서 벗어나는 한국농업 주권 회복의 시작이 된다.

 

국내산 100% 자가사료을 의존한 닭과 가축사육의 꿈을 그리시는 자연순환유기농업을 지향하는 Ofica 회원은 이번주 12월 7일 토요일 19시에 모이는 공지글에 답을 남겨주시기 바란다. 참석을 못하지만, 동참을 할 농가는 위임으로 참여 신청을 바란다. Ofica 카페 공지 글에...

국내산 100% 자가사료  만들기 모임 두번의 실패에도 다시 세번의 모임을 주최하는 일이 무모한 일이라 할지라도 도전해 본다.

국내산 100% 자가사료에 의존한 외세에 위협 없는 안정적인 가축사육 농업에 많은 농가들이 참여하여 대안을 찾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100% 국내산 자가사료와 지구상 최고의 동물복지을 지향하는 환경에서 자라는 닭이 낳은 유정란과 축산물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도 연락을 주시기 바란다. Ofica 010-3698-1005

 

ㅇ 알림

*2014년 부터 '일자리와 고비용 창업'에 고민하는 청년, 주부, 시니어, 귀농인은 위한 '망해도 먹을것은 남는' 시간과 돈, 가족을 모두 지킬 수 있는 "50만원 도시창업 세미나"을 개최 예정입니다.

벌거벗은공화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