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자가사료 및 보조먹이 제조

No-GMO 옥수수 가축사료 안전성 및 오메가 6와 오메가3 축산물 위험

치유삶 2015. 5. 6. 00:41

No- GMO 옥수수 가축사료 사용 안전성

Ofica 카페 크로바님 질문  

 

non_gmo 옥수수 사료도 닭들에게나 계란에 좋지않나요?


 

@오메가6, 오메가3 자연순환유기축산 농가의 검사 성적서

답:

 

유전자조작 GMO 안전성은 안직도 논란이 지속될 정도로 많은 식량의 생산을 위하여 안전성을 주장하는 그룹도 있으나 대체적으로 GMO 안전성에 불안이 더 높다.

FTA 반대와 외국 농축산물 수입을 반대하는 한국농업에서 GMO 옥수수나 대두 등 GMO 곡물과 GMO 부산물 사용이 없다면 축산업 몰락은 물론 채소와 곡물생산의 친환경농업, 유기농업도 한순간 무너질 정도의 공장식 축산과 외국 GMO 곡물에 의존도가 절대적이다.

 

한국농업은 외부에 의한 외국곡물 수입 중단이나 곡물파동의 위기가 왔을 때에 심각한 농업생산 중단의 위기적인 환경에 놓여 있다.

최근 AI, 구제역발생과 동물복지, 안전성 문제가 확대되면서 공장식 축산과 GMO 외국 곡물의존 축산에 우려하고 있으나 GMO 곡물 안전성에 소비자 대부분 민감할 뿐 실제 소비에서는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소비시장은 확대가 될 뿐 철옹성 같이 시장이 되려 확대되고 있다. 

 

공장식 축산과 GMO 외국 곡물의존 축산에서 최대 아킬레스건이 GMO 축산물 소비가 안되었을 때이나 소비가 안되는 일은 전혀 없을 것 같다. 

장식 축산과 GMO 외국 곡물의존 축산 해결에 대안이 될 것 같은 친환경농축산물 소비시장 역시 GMO 달걀과 GMO 축산물이 대부분일 정도로 GMO 곡물소비는 한국농업과 한국 소비시장에서는 철옹성이다.

 

GMO 축산과 공장식 축산에 최대의 문제이며 아킬레스건은 생산 축산물의 GMO 안전성과 소비문화 그리고 대량발생하는 축산분뇨 처리가 될 것이다.

 

GMO 안전성 논란 속에서 GMO 연구와 GMO 곡물을 생산하여 수출하는 미국 농업에서 GMO 옥수수, GMO 대두을 재배하고 있으나 미국인의 주식인 밀은 GMO 밀 재배가 없다.

몇년전 미국 내에서 주식인 밀에 GMO가 검출되면서 난리법석이 우리나라 9시 뉴스에 소개될 정도로 GMO 안전성에 GMO 생산 선진국이라는 미국인들 조차 GMO 곡물 섭취에 민감하다는 사실이다.

GMO 옥수수 안전성은 수 많은 연구로 위해성에 문제을 제기하고 있어 더 이상 안전성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질문하신 non_gmo 옥수수 사료도 닭들에게나 계란에 좋지않나요?

GMO 옥수수나 일반 옥수수나 꼭 같이 옥수수의 문제는 다른 곡물에 비하여 생산단가가 싸고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값이 싸다는 이유와 전분질이 낮아 다른 곡물에 비하여 소화율 등이 효율적이라 가축사료에 핵심 곡물이 되었다.

 

옥수수 문제는 염증을 높이고 포화지방이 되는 오메가 6가 높아 섭취한 가축과 생산한 축산물에 오메가 6가 과다 노출된 위험성 문제다.

주목할 연구는 오메가 6가 높게 노출된 상태에서 가축이나 사람은 거의 유사하게 질병에 노출이 높다는 위험성이다. 그리고 오메가 6 과다 노출 축산물을 섭취했을 때와 오메가3 축산물을 섭취했을 때에 질병에 노출과 치료라는 극단적인 결과의 연구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안전한 축산을 위하여 저렴하다는 이유로 GMO 옥수수 공장사료 의존만이 아니라 No- GMO 옥수수나 유기농 옥수수 역시 안전성에 완전한 해방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풀이 오메가 6: 오메가 3가 1: 1로 안전한 비율이나 옥수수는 오메가6: 오메가3가 60: 1이상 불균형의 문제로 섭취한 사람에게 질병의 원인이 되는 과다섭취와 불균형 섭생의 문제라는 것이 강원대학교 박병성교수팀의 연구와 외국 오메가6 축산관련 연구논문 발표 역시 위험성을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일반재배 옥수수나 GMO 옥수수, 유기농 옥수수나 별반 다르지 않게 옥수수는 거의 유사하게 오메가6 과다 불균형과 안전성 문제는 지금으로서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옥수수사료을 먹이지 않고 밀과 청치 등 국내산 자급사료로 닭을 키우는 자연순환유기축산의 농가가 개별적으로 자부담하여 연구기관에 오메가6: 오메가 3 비율의 검사를 의뢰하여 결과가 1: 1, 2.5: 1 이하로 안전한 비율이 연구 논문과 같이 같은 결과로 나오고 있다.

 

유기축산을 위하여 외국에서 유기농 옥수수을 수입하여 닭이나 가축사육으로 유기축산물 생산도 안전한 대안이 될 수가 없기에 굳이 외국에서 유기농옥수수 수입보다 국내산 자급사료로 닭이나 가축사육으로 변화는  대세일 수 밖에 없다.

조금만 노력하면 수입 판매하는 유기농 옥수수는 물론 GMO 옥수수 사료보다 저렴하게 국내산 자급사료도 충분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자연순환유기축산에서 결과물이다.

 

국내산 자급사료가 외국 GMO 옥수수 공장사료보다 저렴하게 100% 자급이 가능한다는 주장에 산란율이나 증체가 안되어 경제성이 없다는 99%의 주장이었으나 지금은 닭과 돼지사육의 자연순환유기축산 농가가 완전한 답의 결과을 만들어내고 있다.

공장 GMO 옥수수사료보다 최대 60%~ ? 이하 저렴하게 자급사료 만들기는 조금만 노력하면 농가라면 누구나 할 수가 있다.

No- GMO 자급 닭과 가축사료 제조는 자연유기농업 심화교육에서 만날 수가 있다.

 

질문의 답이 중요한 내용이라 길어졌습니다만,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벌거벗은공화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