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현장/外國 농업 현장

대만 초대박 '맛' 집

치유삶 2010. 8. 2. 09:15

대만 초 대박식당 (1)

Ofica

 

새벾부터 저녂까지 강행군의 시간을 보내면서 지역 도시에서 제일 맛나다는 식당으로 안내을 받았습니다.

대형식당 규모는 아니지만 매출은 대형식당과 비교가 안되는 매출을 올리는 유명식당으로 테이블 회전 수로 계산이 안되는 매출을 올리는 초대박식당 운영이 놀랍습니다.

식당의 주방과 음식을 만드는 모습들을 어설프지만 많이 담아 왔습니다  5편에 나누어 소개 합니다.

 

 

주문한 소채(小采)

야채튀김과 댤걀, 묵튀김 위에 파와 향차이가 올려지고...

 

 

접시에 담겨져 나오는 요리을 대만 현지어로 '샤오차이'(小采)

돼지머리고기와 달걀, 해초, 두부가 어울려...

 

 

샤오차이 두접시와 '뉘로우멘'들을 주문 하였습니다.

 

 

옆자리의 현지 대만분들에게 한 껏 요청에 선뜻...

뉘로우멘 大(곱빼기)을 시켜 먹는 여자분들입니다.

 

 

대만 현지인들이 먹고있는 샤오차이...

 

 

곱창인것 같습니다,,,소스가 곁드려지고,,,

한 번 삶아 낸 후에 두번째에는 양념소스에 익혀내어 맛이 깊이 베어 있어 맛났습니다.

 

 

친구들이라 합니다...

 

 

예쁜 대만 원주민 아이입니다.

대만 2.300만명 인구중에 38만명 정도가 9개 종족의 원주민들입니다.

종족마다 언어와 풍습이 다르고, 얼굴도 보면 구분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산과 일부는 해안에 종족별로 집단 거주하고 있으면 대부분 농업에 종사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 아미족이 10만 여명, 타이얄(TAYAL)족이 6만 정도, 여타 부족은 2만~3만명. 적은 부족은 3천~5천의 소수 원주민 구성비라 합니다.

 

 

사진 요청에 모두분들이 허락을 해주시내요...

 

 

찾아 갔을 때는 손님이 없을 때라고 합니다.

식당 창업이나 면요리, 음식점을 하시는 분들에게 대만의 초대박식당의 주방과 운영하는 모습을 보시면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다음 편으로 계속....5편까지.

 

 

필자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일본 사누끼 생면기계입니다.

라멘, 칼국수, 중화면, 생국수등 다양한 면을 자동으로 면제조가 가능한 기계로 별도로 반죽기도 있습니다.

20여 년전 자연건강 공부을 위하여 일본에서 체류한 3여년 동안 자연섭생과 자연음식, 일반음식까지 공부을 하면서 낮에 알바로 식당과 면공장에서 일을 하며 일본과 같이 생면과 즉석 스프로 맛을 낸 면요리로 인스탄트라면의 대안으로 보급이 되야 할 것이라 생각하고 습득한 면요리와 같이 구입하였던 면기계입니다.

 

농부로 사는 지금 누군가 필요한 분이 나타나기을 기다렸지만 아직 찾지을 못하여 지난 달에 불로그로 공개을 하였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앞에 연재 글을 보시고 창업이나 면식당을 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젊으시고 미래의 꿈을 꾸시는 분들에게 기계와 면요리 책들까지 같이 돌아 갔으면 합니다. 앞의 면기계을 소개하는 연재을 보시고 아무나 연락을 바랍니다.

2편으로...

 

벌거벗은공화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