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생태 이야기/밥상& 건강한 삶

돼지 인플루엔자을 이겨내는 방법을 찾아서,, (107)

치유삶 2009. 4. 29. 05:39

 자연밥상 일곱번째 이야기

 

돼지독감이 멕시코에서 발생하여 100여명 이상 사망 소식이 사스나 조류인플루엔자와는 비교 안되는 피해가 전 세계을 공포 도가니에 쌓이고 있습니다.

 

역사상 최고의 강력한 바이러스의 공격에서도 감염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시면서 몸이 건강 하다면 위험에  노출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돼지 인플루엔자나 다른 바이러스 질환, 감기등 질병에 노출을 줄이는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그간의 저의 경험으로 몇 가지 제시해 봅니다.

 

 

 

* 잠은 최고의 명약이다, 하루 피로을 치료하고 회복하는 휴식을 위하여 어둡기 전에 집으로 돌아가 일찍 잠을 잔다.

 

* 스트레스는 독이 됨으로 쌓이지 않도록 삶을 지향한다.

 

 

 

* 최적의 영양분이라는 현미밥을 먹는다, 먹기 힘들다면 먹기 좋은 5분도나 8분도 정미한 밥을 먹는다.

 

* 반찬이 주식이 되는 반찬상이 아니라 현미밥이 중심이 되고 야채와 반찬 몇 가지 곁드린 전통밥상을 차려 먹는다, 밥이 50%이상이 넘어야 한다.

 

* 밥과 반찬을 따로 먹으며 꼭꼭 씹어 먹는다, 따로 먹다보면 맛을 음미 할 수 있다.

 

 

 

* 아침에 일어나면 물 두컵 정도을 마시는 습관을 가진다.

 

* 하루 순수한 물을 열잔 이상 마시도록 노력한다, 가공음료나 차, 끊인 물이나 약재 끊은 물은 물이 아니라 음식이며, 간식이 되어진다.

 

* 하루 식사 이외의 간식을 줄인다, 하루 1번식사후 2~3시간 소화후 2~3시간은 치료하고 배출하는 시간을 빼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 하루 30분 이상 햇빛이나 나무그늘에서 노출이 되어지도록 노력한다, 강한 햇빛이 아닌 오전이 좋은 시간이다.

 

* 1주일 2~3 이상 운동을 한다, 과격한 운동이 아니 빠른걸음이나 겨벼운 러닝정도 몸에 맞는 운동을 찾아한다.

 

 

                                                                               벌거벗은 공화국       지기    김 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