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형 자연치유농장

건강을 위한 건강음식을 만드는 건강농업 & 질병을 치료하는 치유음식을 만드는 치유농업- 3

치유삶 2020. 7. 12. 06:17

질병을 치료하는 치유음식과 농업, 질병원인을 치유하는 치유음식과 농업,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치유음식과 치유농업- 3

 

[2편에 이어서~~]

 

농업이 외면하면 일어나는 일!

천원 달걀, 백만원 돼지를 생산해야 하는 이유는 농업도 럭셔리 시장으로 진출하여 수익율을 높여 농업의 문제를 농민이 스스로 해결해 보자는 생각이다.

더 큰 이유는 농업이 제일 잘할 수 있고, 농업이 가진 최고의 가치라는 배고픔만 해결이 아니라 인류에 제일 많은 경제 손실과 가정붕괴 원인, 인간이 누려야할 행복한 삶을 제일 많이 파괴하는 '질병'을 줄이는 일, 없애는 일을 주도하고 앞장서자는 것이다.

 

질병치유가 필요한 환우와 건강수명을 늘려 무병장수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치유음식을 만드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치유의 능력을 가진 흙에서 치유의 먹거리를 생산하자는 주장이다.

 

질병을 치료하는 치유음식의 재료가 없다

  이 땅에 수 많은 가정을 붕괴시키고 국가와 사회에 제일 많은 경제피해, 인간의 행복한 삶을 빼앗아가는 제일 큰 원인이 되는 질병!

 

맛난 음식이나 건강음식은 어렵지 않게 어디서든 찾을 수 있으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치유음식을 찾기는 거의 불가능한 현실이다.

 

질병 치료에 필요한 음식, 질병원인을 치유하는데 필요한 음식, 질병 없는 무병장수에 필요한 치유하는 음식의 재료를 생산하는데 퇴비와 비료 등 공장생산 재료와 공장기술보다 이 땅에서 나온 자연재료와 자연기술로 생산해야 한다는 것을 아는 농부라면 외면보다 시작해 보자는 생각이다.

 

배고픔을 해결하고 건강을 위한 싸게 대량 공급하는 농업도 필요하다.

그리고 질병을 치유하는 치유음식의 재료가 되는 유해독 없는 자연과 흙의 영양을 온전히 담아내는 자연기술의 농사도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건강음식을 만드는 건강농업과 치유음식을 만드는 치유농업

농작물을 빠르게 많은 생산의 목적으로 속효성 효과로 제조한 퇴비와 화학비료 등 원재료와 공장기술로 키워진 화학농 등 일반음식의 재료, 친환경 유기농 등 건강음식의 재료를 찾는 소비자를 위한 농업은 많이 알려져있고 생산과잉일 정도로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가 있다.

자연에 근접한 환경과 흙을 조성하여 생산의 목적으로 지속성 효과로 제조한 퇴비와 자연상태 순수유기물을 농지에 멀칭하는 원재료와 자연기술로 자라게한 자연농 등 치유음식의 재료는 찾으려는 소비자도, 생산하는 농부도 거의 없으며 이 땅에서 구하기는 거의 불가능한 생태다.

 

건강음식과 치유음식이 다르고, 건강음식을 만드는 건강농업과 치유음식을 만드는 치유농업은 농사기술에서 비교 불가할 정도로 다른 차이가 있다. [다음편에서 자세히...]

건강농업과 치유농업의 농사기술이 비교 불가할 정도로 다르듯이 건강음식과 치유음식의 음식조리 기술 또한 비교 불가할 정도로 전혀 다르다.

 

안타까운 것은 건강음식 조리기술과 치유음식의 조리기술이 전혀 다른데도 지식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다는 것이 충격이며 지금도 질병치료에 건강음식 조리기술로 정착된 정보지식 과잉시대에 일어나는 안타까움이다.

 

오천원 만원 자연기술에 반응하는 소비자

천원 가치의 기술로 달걀을 생산하여 천원에 판매하자는 주장이 아니다.

환경적, 윤리적인 생산과정과 항생제 등 유해독 없는 안전한 이 땅의 자연의 재료와 자연기술로 질병을 치유하는 자연과 흙의 영양을 담아내고, 외국에 의존 없는 자립적 농사를 짓는 오천원 이상의 가치의 기술, 만원 가치의 기술로 달걀을 생산하여 천원에 달걀을 판매하자는 주장이고 그 방법에 소비자가 반응하고 있다.

 

오천원 가치, 만원 가치의 자연기술로 달걀을 생산하여 천원에 달걀을 판매하는 자연기술 농업은 현재 어려운 한국농업에, 6차산업농과 치유농업과 같은 농업경영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오천원, 만원 가치의 자연기술과 지식, 상품의 품질을 갖추어야 하는 어려움도 있으나 기본적 시설, 기술과 지식, 피하지 않는 노동력을 갖추면 그동안 농장운영과 농장창업을 도우며 가진 누구나 가능하다는 확신이다.

 

공장생산 재료로 공장기술과 인공기술로 지난 40여년 럭셔리 시장의 명품이나 만족할 수익율의 가격으로 높이지 못하는 한계에서 똑 같은 기술로 6차산업농, 치유농업 등 좋은 경영시스템을 도입한다고 수익율을 올리기는 쉽지 않다는데 동감한다면 자연기술로 럭셔리 치유산업시장으로 도전도 필요하다.

 

배고픔 해결과 건강한 삶을 위한 많은 생산의 농업도 필요하나 이 땅에 고통 받는 질병을 해결하는 치유음식을 위한 치유농산물을 생산하는 자연기술의 농업도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3편 끝... 대안적 농업을 찾아서... 다음 4편으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