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삶 이야기

태풍 전야의 '뎐무' (DIANMU)소식과 제주는 지금

치유삶 2010. 8. 9. 13:29

태풍 '뎐무'(DIANMU)  

Ofica

 

태풍이 어제 대만 근처 해상에서 발생하여 현재 오키나와 서쪽을 지나 북상 중에 있습니다.

밤부터 태풍영향으로 계속 많은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발리 미리미리 준비하여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소형태풍이라 하여 방심은 금물입니다.

 

월요일 8월 9일 12시 40분 현재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 하늘의 모습입니다...

 

태풍정보 발생 경로

기상청 발췌...

 

기상청 특보 내용입니다.

제 4호 태풍 ‘뎬무(DIANMU)’가 발생, 우리나라 쪽으로 향하고 있다. 국가태풍센터는 4호 태풍 ‘뎬무’가 8일 밤 9시 타이완 동남동쪽 해상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9일 새벽 3시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380㎞ 부근 해상에 위치한 ‘뎬무’는 중심기압 992헥토파스칼, 최대풍속 초속 22m, 이동속도 시속 16㎞인 ‘뎬무’는 강풍반경이 120㎞인 소형 태풍이다.

 

‘뎬무’는 10일 새벽 3시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380㎞를 지나, 11일 새벽 3시 서귀포 서남서쪽 약 120㎞ 부근 해상, 12일 새벽 3시에는 안동 동쪽 약 70㎞ 부근 해상을 지나 한반도를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뎬무(DIANMU)’는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천둥과 번개를 관장하는 여신을 의미한다.

문의 : 국가태풍센터 이성희 064-801-0231 (기상청 특보 발췌)

 

햇빛이 비추고 있지만 구름들이 하늘을 빠르게 덮고 있습니다.

 

바람은 전혀 없이 고요하게 연꽃도 전혀 흔들림이 없습니다.

 

 

태풍 피해을 막는 요령들을 대부분 알고 있지만 괜찮겠지 하는 마음들이 태풍 때 마다 피해로 이어집니다.

같은 하우스 피해도 50m 옆에는 피해가 없지만, 피해들이 있는 것은 거의 인재들로 조금만 준비를 한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지난 2007년 제주 나리 태풍으로 피해를 당한  현장들입니다.

모두가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다시는 이러한 피해을 막기 위하여 개발도 막고, 도로건설등 재해를 막는 공사도 중요하지만, 산에 벌채나 공사 현장, 다리 공사장의 나무들이 물과 함께 떠 내려오면서 다리를 막아 물을 위로 넘치게 하는 것을 보면 재해도 크지만, 인재들이 많습니다.

아무런 피해가 없도록 지금 바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저도 아침에 어린이집에 고추 묶기와 음식물자원시설과 텃밭이 태풍에 피해가 안되도록 문자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벌거벗은공화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