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생명 유지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는 흙의 역습과 남은 50년 건강과 행복을 위한 준비^^
자연순환유기농업: N.E.O.F (Nature of Ecosystems Organic Farming)
제일 많은 경제 손실, 지구 온난화보다 무서운 환경오염, 소리 없이 행복권을 파괴하는 '흙의 역습'은 더 이상 숨길 수 없는 위기다.
100분 1도 안 되는 교통사고의 피해보다 문제를 의식 못할 정도로 '흙의 역습'으로 자연계와 인류에 최대 위기이나 위기라기보다는 '흙'은 더 많은 이익을 얻는 수단으로 이용될 뿐이다.
'흙에서 태어나 흙의 도움으로 살다 흙으로 돌아가는 인간'이 인간에 의한 이익적 행위로 인류역사에 없었던 속도로 인간이 생존에 없어서는 안 되는 흙에 의한 위기는 가눔할 수 없을 정도로 도시와 농촌 가릴 것 없이 우리나라 전역 어디서나 빠르게 악화되고 있다.
언제부터인가 가족과 부족, 공동체의 생존을 위하여 흙을 지키고, 흙을 늘리기 위한 수 만년 동안 수 많은 처참했던 전쟁은 없어지고, 흙을 이용하여 이윤을 얻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인간생존에 없어서는 안되는 '흙의 파괴는 인간에 의하여 자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왜! 어떻게! 무엇 때문에! 건강한 생존을 위하여 흙에 의존하여 살아갈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진 인간생존의 창조주 법칙을 인간에 의하여 자발적으로 '흙의 오염과 파괴'로 인하여 순환생태계 파괴, 물 오염과 물 부족, 영양풍족 시대에 영양결핍이라는 끝이 안 보이는 다발적 피해의 문제를 찾아야 한다.
생존에 필요한 배고픔과 양분을 흙에서 얻기 위하여 이 땅에서 나온 것을 이용하여 만들어내던 자립적인 생존에 필요한 아버지가가 아들에게 물려주던 수천년 동안 쌓아온 인류 첫번째 자립농업기술은 기술의 전수자인 농민조차 거부하면서 농업계에 문화계승이라는 의미는 없는 것 같다.
자립생존이라는 인류의 꿈으로 축적한 수천년의 자립농업기술은 외국과 다국적농기업, 공장농자재를 이용한 '쉽게 빠르게 많이'라는 공장식 생산농업이 자리하면서 아버지가 아들에게 다음세대로 물려주는 첫번째의 기술이며 문화는 없고 작은 텃밭조차 거대자본의 외국농민에 의존하는 생산을 정당화하는 지식과 기술만 보이는 상태다.
이 땅의 흙은 이 땅의 모든 인간이 의존하여 살아가지만, 인간만의 소유가 아니라 모든 자연계 모든 생명에 없어서는 안 되는 반드시 온전히 지켜져야 생존이 이어지는 터이다.
자연계 모든 생명과 인간이 서로 어울려 살아가는 흙과 흙을 적정한 이용으로 자연계와 적정을 유지하며 생존을 유지하는 자립생존기술은 다음 세대로 계속 전해주는 것은 이 시대에 살고가는 모든 者의 사명이다.
일상적인 소비생활과 활동에 의하여, 이익을 얻는 행위로 인하여 인간과 자연, 다음에 태어나 살아갈 '모든 생명권을 가진 흙'를 파괴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을 찾는 행동의 늦어질 수록 건강한 생존과 행복이라는 내일의 꿈도 멀어질 수 밖에 없다.
공장산업의 붕괴, 도시산업 붕괴는 수 많은 일자리와 자영업의 붕괴로 이어지며 세로운 일자리와 경제활성화의 산업을 찾기 위한 천문학적인 자금과 수많은 노력에도 더 미래가 불안요소가 많아지는 지금 일만년 동안 불이 꺼지지 않았던 산업은 희망이다.
100세 시대! 일과 경제수단이 될 수 있는 퇴직과 사표가 없는 100세에도 가능한 일자리을 찾아야 한다.
⊙ 100세 시대! 남은 50년 준비와 미래를 위협하는 '흙의 역습' 특강
o 일시: 2017년 5월 20일[토요일]
o 장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533-2 [유나네 자연숲 농장] [장소 문의: ☎010- 3395- 8400]
-전철 및 버스: 3호선 원당역- 버스- 삼릉역(현재 폐쇄 중)- 철길따라 동쪽으로 200m(의정부방향)
o 교육 참가 대상: 도시농부, 전업농부, 관련활동가, 소비자 (단 현재 도시농업 강사 및 농업교육자는 신청과 참석 불허)
ㅇ 참고:
-교육이 진행되는 농장은 외국, 다국적농기업, GMO곡물, 공장사료 99%에 의존하는 축산과 공장축산이 배출한 공장 퇴비에 의존하는 99%의 한국농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우리땅에서 생산된 곡물과 부산물을 이용한 100% 국내산 사료을 만들어 가축을 키우는 0.001%도 안되는 완전 자립적인 농업을 수도권에서 실현해 나가는 자연순환유기농업 농장입니다.
-자립적인 씨앗주권,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자립적 농업생산을 하는 시작이 되는 자립축산(순환지도:가축→분뇨→퇴비→농작물→사람→부산물→가축)과 농가 브랜드, 소비자와 직거래 유통으로 한국농업의 고질적 문제 해결의 대안를 실현의 현장을 견학과 대화와 뒷풀이 시간에 농장대표와 질문과 답을 주고 받는 대표강사와 시간이 이어집니다.
o 교육신청: 선착순 30명
-다음 카페 "자연순환유기농업을 실천하는 사람들" & "도시농업운동본부" (http://cafe.daum.net/k9001) 교육공지 글에 댓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지역/ 닉네임, 이름/ 연락처/ 뒷풀이 참석은 신청 (댓글 신청방법 준수, 단체신청은 금지)
-카페에 교육신청 댓글 없이 교육 참석은 사절합니다.(전화신청 사절) 교육장으로 오셔도 교육 참석을 막습니다.
o 교육비: 1만원 (대화 및 뒷풀이 참석은 신청자만 개별 부담)
o 교육 문의: 자연순환유기농업[NEOF (Nature of Ecosystems Organic Farming)] 대표강사 (☎ 010-3698-1005)
o 일정:
(별도 자료 없는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진행)
-12:50분: 등록(가축사육 농장인 관계로 시간 필히 준수)
-13:00분: 특강- NEOF 대표강사
-16:00분: 농장 견학- 진행: 농장 대표, NEOF 대표강사
▷가축 눈 높이에 맞지 않는 복장 등 공지된 준수사항에 맞지 않을 때 견학 참석 불가
-16:30분: 대화와 뒷풀이(향신료나 첨가물 없이 끊여내는 백숙과 막걸리 등 준비 예정)- 신청자에 한하여 참석(비용 개별 부담 1만원 예상)
o 참석자 준수사항: 교육 장소는 닭사육 농장에서 진행되는 교육으로 피해을 막기 위하여 주의사항을 반드시 준수 필요
1. (AI 계속 발생 중) 교육 신청자는 교육 1주일 전부터 닭사육장 또는 조류사육장 출입을 삼가한다. 특히 닭사육이나 조류사육 중인 교육 참가자는 타 농가방문 자제와 교육오기 전에 사육장에서 착용하지 않는 새로운 옷, 신발 등 착용
2. 가축에 위협이 되는 빨간색옷, 반짝이옷 등 자극적 옷차림, 소리나는 하이힐 등 신발, 빛이 반사하는 악세사리, 냄새가 강한 향수와 화장품, 움직일 때 크게 보이거나 흔들리는 모자와 치마 등 가축에 피해나 위험적인 물건은 착용 금지
3. 농장 내 출입제한지역과 농장내부 특히 가축사육장으로 무단출입과 피해가 되는 개별적 행동 금지
4. 농장 내에서 담배 금지 및 교육 참석전 음주자는 참석 불가
'교육ㆍ모임ㆍ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종씨앗 나눔 및 살충제, 항생제 노출 없는 축산물 고르기와 닭사육 (0) | 2017.08.31 |
---|---|
살충제, 항생제, 농약, 제초제 없는 2017년 가을 자연순환유기농업 교육 (0) | 2017.08.26 |
자립하는 자연농 자연순환유기축산 닭사육 교육 (0) | 2017.04.17 |
자연유기농업 보충교육 답변과 자립 자연농가 만들기 (0) | 2017.04.11 |
94기 질병 치유와 질병치료 음식에 필요한 흙 살리는 도시농, 귀농, 전업농 대상 자연유기농교육 (0) | 2017.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