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삶 이야기

전통의 인사동과 북촌 한옥마을을 구경하고 현대적인 삼청동은 꼭 보시길..

치유삶 2010. 10. 30. 09:29

텃밭

Ofica

 

 

배용준, 최지우 주연 드라마 촬영장소인 북촌 한옥마을 북촌2경과 북촌3경 중간에 위치한 중앙중고교...

 

 

북촌 한옥마을에서 본 도시농부의 화분텃밭...

 

북촌 5경 근처의 한옥들...

북촌 4경과 5경, 6경, 7경이 근접한 지역으로 북촌 한옥마을을 느낄 수 있는 지역입니다.

 

북촌 7경으로 가는 길에서...

 

 북촌 한옥마을 어느 골목의 돌계단...

 

한옥마을 마지막 북촌 8경 가파른 계단 골목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바라본 삼청동 모습입니다...

도로의 큰 건물 삼청동 동사무소을 따라 가면 감사원과 베트남 대사관, 삼청터널이 이 나오는 길입니다.

반대편으로 가는 길이 국무총리공관과 경복궁, 국군 서울지구병원, 인사동 입구 북인사마당으로 연결 됩니다.

 

국무총리 공관이 한 눈에 보입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옆이 경복궁과 고급 주택가 지역입니다.

 

북촌 8경에서 골목 한 모퉁이만 걸어 나오면 삼청동길에서...

 

삼청동길의 한옥과 현대적인 모습이... 

 

삼청동 길가의 한옥 카페...

 

 

부자들이 거주한다는 삼청동 답게 고급 카페가 줄비하고... 색다른 멋스러움을 볼 수가...

 

 

 

삼청동길입니다...갔을 때에는 공사중이라 불편 하였지만, 이후 모습이 궁금해집니다.

 

 국무총리 공관 앞으로 지나 100m만 걸으면 삼청동 파출소가 나오면 직진하여 국군 서울지구병원과 학고재,

아프리카미술관, 폴란드대사관, 금호 미술관, 경복궁으로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삼청동 파출소 건물 옆의 골목으로 가시면 최근에 일본인들과 멋쟁이들이 찾는 곳으로 각종 방송과 잡지에 소개되는 삼청동 그 길입니다.

줄을 서서 먹는 호떡과 떡볶이 집, 일본 잡지에 소개되면서 일본 젊은이들이 찾는 구두집을 지나

정독도서관과 덕성여고, 풍문여고로 이어지는 돌담길을 걷는 즐거움은 또다른 멋입니다.

중간에 아트선재센타와 이화익갤러리, PMK갤러리, 갤러리 조선 등 많은 갤러리가 있어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골목길을 따라

큰길 건널목을 건너면 인사동 입구가 되는 북인사마당이 나옵니다.

인사동을 구경하시고, 종로길과 청계천, 쇼핑 명소인 동대문 쇼핑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벌거벗은공화국